러시아 대표 두 도시를 특별한 투어로 만나다

모스크바
& 상트페테르부르크
가이드 투어

* 이오스에서 러시아 여행을 예약하면 현지투어 1회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러시아의 심장, 모스크바를 탐하다

모스크바 일일투어는 러시아 역사의 중심인 크렘린과 붉은 광장을 돌아보는 코스.
고난과 영광의 역사가 교차하는 무대였던 크렘린과 붉은 광장에서 러시아의 대서사를 느낄 수 있다.

모스코바 투어코스
크렘린 궁전
Moscow Kremlin
14세기~17세기 러시아와 외국의 뛰어난 건축가들이 건설한 궁전으로 대공이 거주한 왕실이자 종교적 중심지였다. 특히 러시아의 가장 중요한 역사적, 정치적 사건들과 깊은 연관이 있어 '러시아의 상징'이라고도 불린다.
우스펜스키 성당
Cathedral of the Assumption
한국말로 성모승천 또는 성모안식 성당이라고 한다. 크렘린 안에서 가장 우아한 정교 성당이다. 처음에는 목조건물로 지어졌다가 여러 차례 재건축 되고, 마지막으로 이반 3세 때 지금과 같은 모습으로 건축됐다.
이반대제의 종탑
Belfry of Ivan the Great
1505년 건축가 프랴진에 의해 육각형의 종탑을 짓게된다. 그때 종탑 높이가 60미터였다. 1600년에 한층 더 증축해 현재의 81m가 된다. 1812년 프랑스군이 크렘린을 점령했을 때 이 종탑이 총사령부의 전신국으로 사용됐다.
붉은 광장
red square
러시아 말로 아름다운 광장이라는 뜻이다. 붉은 광장 주변에는 크렘린의 성벽과 성탑들, 성 바실리 성당, 굼 백화점 등 러시아 양식의 아름다운 건축물과 명소들로 가득하다.
성 바실리 성당
St. Basil's Cathedral
붉은 광장의 핵심 건축물이라고도 할 수 있는 성 바실리 성당은 외부에서 볼 때는 1개의 성당인 것 같지만 사실 9개의 서로 다른 성당이 모여 있는 형태다. 내부에 중앙 예배공간이 없는 대신 9개의 성당이 내부 통로로 연결돼 있다.
볼쇼이 극장
Bolshoi Theater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오페라 발레 극장 중 하나. 특히 발레의 경우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마린스키 발레단과 함께 세계 제 3대 발레단으로 불린다.

러시아에서 꽃피운 바로크를 만나다

17세기 서양의 바로크 시대는 18세기 초 러시아에서 러시안 바로크를 꽃피운다.
이에 영향을 받은 대표적인 바로크 건축물이 바로 겨울궁전과 여름궁전이다.
러시안 바로크 투어는 이 대표적인 두 바로크 건물과 그 주변의 역사 유적지를 둘러보는 코스다.

러시안 바로크 투어코스
여름 궁전
Peterhof Palace
표트르 대제의 여름궁전은 화려한 분수로 유명하다. 가이드와 함께 분수공원을 산책하며 트리톤 분수, 체스 분수, 장난꾸러기 분수, 몽플레지르, 핀란드만 전경을 둘러보고 인생 사진을 남겨 보는 것을 추천한다.
궁전 광장
Palace Square
에르미타주 박물관을 품고 있는 궁전광장의 중앙에는 알렉산드르 1세 원주가 서있다. 600톤에 달하는 화강암 통석으로 만든 이 원주는 나폴레옹 전쟁에서의 승리를 기념한다.
에르미타주 박물관
The State Hermitage Museum
세계 3대 박물관인 에르미타주 박물관은 러시안 바로크 건축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화려한 궁전 계단실은 바로크 양식의 절정을 보여준다. 그러나 무엇보다 이 곳이 유명한 이유는 300만 점이 넘는 작품들이 전시돼 있기 때문이다.

러시아의 하얀 밤을 달리다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대표적인 별명이 바로 '백야'다. 한밤중임에도 하얗고 푸른 하늘은 조금 경이롭기까지 하다.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환상적인 야경 명소를 전용차량으로 특별하게 만끽해보자.

상트페테르부르크 투어코스
성 이삭 성당
St. Isaac's Cathedral
상트페테르부르크 최대 규모이자 세계 3대 성당 중 하나인 성 이삭 성당은 어둑해질 무렵 약간의 빛과 조명으로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뽐낸다.
청동기마상
Bronze Horseman
상트페테르부르크 최고의 기마상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겨보자. 낮과 밤의 모습이 확연히 달라진 것을 즐기면서!
바실리 곶
Vasilevsky Island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제일 아름다운 풍경을 꼽으라 하면 주저앉고 바실리 곶을 꼽겠다. 이 도시를 대표하는 모든 유적지를 바실리 곶에서 볼 수 있다.
에르미타주 궁전 광장
St Petersburg Palace Square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인 에르미타주 박물관이 위치한 이곳 궁전광장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가장 아름다운 야경 장소로 꼽힌다. 야경투어의 백미라 할 수 있는 궁전광장에서 에르미타주를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기자.
그리스도 부활성당
Cathedral of the Resurrection of Christ
러시아의 황제 알렉산드르 2세의 암살과 관련된 이 성당은 왠지 서늘한 러시아의 하얀 밤과 잘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