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천 년 전 빙하기의 흔적 - 3대 피오르드
대자연이 만든 걸작, 피오르드

북유럽 여행의 하이라이트이자 전세계 여행객들이 노르웨이를 찾는 이유.
지구상에서 가장 거대한 협만이자,'빙하가 남긴 걸작'으로 표현된다.

송네 피오르드 Sogne Fjord

길이 약 204km, 깊이 1,300m의 세계에서 가장 긴 피오르드.
사계절 내내 탐방할 수 있는 유일한 피오르드로 가장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곳이다.
오슬로와 베르겐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열차와 크루즈 등으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감상할 수 있다.

추천코스

송네피오르드 인 어 넛 쉘 Sognefjord in a nutshell

피오르드 관광의 기본 코스로 연중 운영된다. 기차와 버스, 페리 등을 이용해 송네의 급경사 코스부터 구불구불한 길까지 모든 곳을 탐방할 수 있다.
오슬로에서 출발해 베르겐으로 도착하는 편도 코스와 오슬로 - 베르겐 왕복 코스 모두 가능하다.

하당게르 피오르드 Hardanger Fjord

노르웨이에서 두번째로 긴 피오르드로. 베르겐에서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어 송네 피오르드와 함께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피오르드 중 하나다. 하당에르는 노르웨이 전체 과일 생산량의 40%를 책임질 정도로 많은
과일 나무가 있는데 이 덕분에 과일나무 가득한 목가적인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추천코스

하당게르 인 어 넛쉘 Hardanger in a Nutshell

하루 동안 하당게르 피오르드를 전체적으로 둘러보는 코스다.
5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하루에 단 한 번만 진행되는 투어이기 때문에 시기와 시간을 잘 맞춰야 한다. 티켓은 교통편 탑승 시 개별로 구입하거나 베르겐 관광안내소에서 한 번에 구입 가능하다.

게이랑에르 피오르드 Geiranger Fjord

가장 멀지만 가장 아름다운 피오르드로 소문난 곳. 험준하지만 아름다운 골든루트와 함께 많이 방문한다.
다른 피오르드 보다 먼데다 페리와 골든 루트 운영 기간이 짧아 특별한 시기에만 볼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지난 2005년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됐다.

추천코스

골든루트 + 페리

가장 많은 사람들이 택하는 게이랑에르 투어 코스는 험준하지만 아름다운 산세를 감상할 수 있는 골든루트로 가는 길이다.
온달스네스 - 게이랑에르 - 달스니바 - 랑바튼 구간을 잇는 63번 도로를 일컬어 골든루트라고 한다. 또한 헬레쉴트 - 게이랑에르 간을 잇는 S자 구간의 페리 투어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