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 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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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방침은 2018년 1월1일부터 시행 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및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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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항목 용도
예약자 : 성명, 생년월일, 이메일 주소, 연락처, 주소
여행자 : 성명(국문/영문),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 이메일 주소
여행상품 예약 및 상담 / 자료배송
성명(국문/영문), 생년월일, 성별, 여권/비자 소지 여부, 여권정보(영문성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예약 및 출국가능 여부 파악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여권번호 여행자보험 가입(해외여행상품)
성명,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계약자와의 관계 대금결제/정산

개인정보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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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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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여행상품 예약, 여행자보험 가입, 항공권/호텔의 예약, 예약내역의 확인 및 상담, 컨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구매 및 요금결제, 출국가능 여부파악, 회원우대 등
  2. 고객 관리
    • 고객관리 및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이용 및 이용횟수 제한, 연령확인,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개인정보의 이용, 보유기간 및 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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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를 이용하여 분쇄
2. 전자적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개인정보는 남기지 않으며,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방법을 통하여 기록삭제

개인정보 제 3자 제공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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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 / 해운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및 국내외 항공사, 해운업체(크루즈,요트) 영문명, 생년월일, 성별, 연락처(이메일/휴대폰), 여권정보(영문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항공사, 마일리지정보 항공권 예약 및 출국가능여부 파악, 해운(크루즈)업체 예약
숙박 국내 외 호텔 및 리조트/숙박업체 성명(국문/영문), 성별, 연락처 숙박예약 진행 / 확인
렌터카 렌터카 업체 성명(국문/영문), 성별, 연락처 렌터카 예약 진행 / 확인
항공예약시스템 갈릴레오, 토파스, 아바쿠스 성명, 연락처(휴대폰), 성별, 이메일주소 항공권 예약 / 발권
여행자보험 여행자보험, 서비스 제공, 보험사 성명, 생년월일(주민번호, 해외거주자는 국내거소신고증), 성별, 여권번호, 여행일정, 여행국가 여행자 보험 가입(해외여행상품)
투어업체 / 투어 티켓 국내외 현지 투어업체 성명, 연락처(휴대폰), 여권번호 투어 예약 / 투어 업체 보험가입
버스/택시 현지 버스/택시 회사 성명, 연락처(휴대폰), 여권번호 버스티켓/ 택시 예약
철도청 현지 철도청 성명, 연락처(휴대폰), 여권번호 철도 예약 및 발권
배송 우체국 , 씨제이대한통운등 성명, 연락처(휴대폰), 주소 여행자료 발송 및 경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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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문화관광부 인증 우수상품에 관한 해당 관련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원활한 상담 진행 및 맞춤 여행상품 안내를 위한 정보제공 목적으로 아래와 같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 당사는 고객님의 원활한 여행서비스를 위해 파트너 여행사와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제휴사와 업무를 진행하고 고객님의 여행상품 상담과 진행에 관련하여 개인정보(성명, 연락처, 생일, 성별) 및 상품이용정보를 당사에서 제공한 관리시스템을 통해 당사와 계약된 협력사 및 대리점에서 제한적으로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당사의 여행상품 및 여행관련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님에게 한정하여 기획여행상품이나 다양한 서비스를 홍보하고 안내 드리기 위하여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에 동의한 고객님에게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위탁하는 업무 내용 및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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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 받는 업체 (수탁자) 위탁업무의 목적
티라티에스 , 티라웨딩 여행상품 예약, 상담, 호텔예약, 투어예약, 티켓구매 등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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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키 등 사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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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대책

기술적 대책
  •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당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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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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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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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당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전진영 부장
전화번호 : 02-511-8917
이메일 : iostravel@ios.co.kr

고객님께서는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님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그 외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에서 운영하는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전화 : 118)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련한 상담은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 진흥원 운영)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